▲출처: 한국문화관광연구원■코로나가 불러 온 새로운 여행법팬데믹 이후 사회·경제 전반의 구조적 변화로 ‘뉴 노멀’ 시대가 도래했다. 재택근무 도입과 디지털 기술력 향상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근무하는 ‘디지털 노마드’가 증가하면서, 여행시장에 ‘워케이션’이라는 개념이 등장했다. 워라밸을 중시하는 경향이 가속화되고, 지자체의 체류 인구 증가 방안으로도 작용해 향후 워케이션 수요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으로 보인다.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웰니스’ 여행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웰니스 영역이 ‘스파 및 명상’에서 자연 치유로 확장되면서…
▲출처: Global wellness summit1. 웰니스 + 스포츠요령 있는 환대 브랜드는 언제 어디서나 여행하는 프로 운동선수 수준의 장비, 피트니스 강습 및 웰빙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지하 체육관 너머를 바라보는 웰빙 중심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트렌드를 지원하는 비즈니스가 미래 세대를 위한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엘리트 및 프로 운동선수의 웰빙 중심 라이프스타일 편재는 이러한 추세를 촉진하고 호텔 및 리조트에서 프로 수준의 웰빙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및 마케팅 캠…
▲출처: Global wellness summit1. 웰빙 + 도시도시 인프라가 도시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도시의 역할은 수세기에 걸쳐 수없이 재조명되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은 도시의 건강과 도시 거주자의 건강 사이의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촉발하면서 우리 도시가 얼마나 안 좋은지 경종을 울리는 역할을 했습니다. 글로벌 도시는 이제 시민들의 웰빙 요구를 중심으로 스스로를 재건하고 있는 또 다른 역사적 변곡점에 있습니다. "도시형 웰니스 인프라"는 더 이상 사치품이 아니라 필수품입니다.이 트렌드…
▲출처: Global wellness summit1. 웰빙 + 모임우리는 외로움을 증가시키고, 사람들을 죽이고, 관계를 건강과 행복의 1순위 예측자로 삼았습니다.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최근의 초자본주의적 웰니스 시장은 두 가지로 이어졌습니다. 끊임없이 소비되는 '미니타임' 제품과 '디지털 웰빙'의 바다. 둘 다 "자기 관리"의 외로운 여정이다. 가장 큰 웰빙 트렌드는 창의적이고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실생활에서 하나로 모으는 새로운 공간과 경험의 개발이며, 사회적 연결은 개념의 불타는 중심이다.분위기와 가격대가 다른 …
2023년 웰니스 세계에 기대되는 것▲출처: Global wellness summit2022년 마지막 분기 에 접어들면서 팬데믹의 영향은 거의 3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식품에서 피트니스에 이르기까지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 5명의 도움을 받아 2023년 웰빙의 최전선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6가지 트렌드를 확인했습니다. 수년 동안 그리고 앞으로 수십 년 동안 건강 환경을 재정의합니다.팬데믹이 우리 삶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