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논산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12월 웰니스 푸드는 다음과 같다.<곶감, 귤>□ 곶감곶감은 단감과 홍시보다 비타민A가 더 풍부하고 비타민C는 홍시보다 6배 이상 높다. 겨울철 영양간식인 곶감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1. 숙취해소곶감의 과당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숙취의 원인이라 할 수 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를 돕고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도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이뿐만 아니라 곶감의 타닌 성분이 아코올 흡수를 줄여줘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클럽아트코리아 ▲게티이미지뱅크11월 'k웰니스 푸드'는 다음과 같다.<과메기, 배추, 유자>□ 과메기과메기는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이며 만든것이다.1. 심혈관 질환 예방과메기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혈중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2. 골다공증 예방과메기에는 비타민D, 칼슘, 칼륨 등 뼈에 좋은 영양소…
▲출처: 농업진흥청 ▲출처: 나무위키10월 제철 과일은 다음과 같다.<사과, 배, 석류>□ 사과1. 풍부한 영양분사과 한 개에는 탄수화물과 식이섬유, 비타민C, 구리, 칼륨, 비타민K 뿐만 아니라 비타민E, 비타민B1, 비타민B6 등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있으며, 이 외에 사과에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까지 들어있는데, 대부분의 폴리페놀은 사과 껍질에 들어있다.2. 심장 건강 증진연구에 의하면 사과를 하루에 100~15g 정도 섭취하면 심장 질환 및 고혈압 등의 발병 가능성이 낮아지는 것으로…
▲출처:농림축산식품부통통하고 고소한 맛이 참치 뱃살만큼이나 맛 좋은 대방어 철이 돌아왔습니다.겨울나기를 위해 살이 올라 있는 대방어는 10월에서 2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생선은 일정 크기를 넘어서면 맛과 향이 떨어지는 반면 대방어는 체형이 클수록 맛있어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선호하는 횟감 중 하나입니다.방어는 크기에 따라 소 방어, 중방어, 대방어로 구분되고 이 중 무게가 10kg 이상 나가는 방어를 대방어라고 부릅니다대방어는 단단하고 탄력이 있고 광택이 나면서 눈이 투명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작은 방어일수록 고소함이…
K-웰니스 푸드: 마늘100가지 이로움이 있는 채소▲ 사진출처: 파워푸드 슈퍼푸드 마늘은 우리나라의 4대 채소 중의 하나로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예로부터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불렸다.마늘은 조미나 향신료 등 요리의 재료로 주로 활용되지만, 최근에는 칩이나 진액 등 가공식품으로도 많이 소비되고 있다. 이 밖에 마늘 기름을 이용해 약품으로도 생산되는 등 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성 식품이 증가하고 있다.마늘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강력한 살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