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글로벌 정세 불안으로 인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고(高) 시대 상황에서도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고 감성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가 부각되고 있다. 여행자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개성 있고 차별화된 여행을 추구한다는 의미의 ‘루트(R.O.U.T.E.)’가 2024년 한국 관광을 이끌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최근 3년간의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도출한 ‘2024 관광 트렌드’를 최근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발표했다.‘루트(R.O.U.T.E.)’는 초고령화…
▲출처: 고창 청농원가을로 접어든 요즘, 분홍빛을 내는 핑크뮬리 밭으로 나들이 나서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전국 핑크뮬리밭이 인생사진 명소로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경기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핑크뮬리 축제'를 진행 중이다.축제 기간에는 허브사진 공모전, 그네타기와 각종 만들기, 핑크 썰매보드, 족욕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이번 핑크뮬리 축제는 3년전부터 핑크뮬리 식재단지를 1만5000㎡로 대폭 확대하고 포토존, 탐방로 및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새롭게 정비, 보강해 운영하…
작년 'K-웰니스 도시' 4곳 선정- 웰니스 관광객은 일반 관광객 대비 3배 지출 -삶의 질과 함께 웰니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웰니스란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 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웰니스를 추구하는 경향은 더욱 두드러졌다.(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회장 김미자)가 보령시(시장 김동일)를 포함해 김포시(시장 정하영), 순창군(군수 황숙주), 합천군(군수 문준희)을 올해의 ‘K-웰니스 도시’로 선정했다.‘K-웰니스 도시’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웰니스 관련 인프…
2020 세계 웰니스경제 규모 '4.4조USD'-코로나19는 웰니스경제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분수령-출처-GWI글로벌웰니스연구소는 지난 11월 보스턴 웰니스 서밋에서 2020세계 웰니스경제 규모를 버블차트로 공개햇다. 버분차트는 11개 웰니스 부문에 대한 자세한 수치와 분석을 제공한다. 팬데믹 시기와 팬데믹 이후 미래의 승자와 패자는 어느 부문인지 알아보겠습니다.<팬데믹 승자&미래 승자>1. 웰니스부동산: COVID-19가 건축 환경과 주택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미치는 역할에 중요성을 증대시키며 2025년까지 연…
[특집기획] COVID - 19 전염병이주 4일근무를 가속화할까요?▷사진출처: GWICOVID-19의 대유행에 따라 우리는 직장 내에서 주 4일 근무라는 새로운 형태의트렌드가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된다.전세계에 있는 대다수의 과학자와 전문가들은 이제 COVID-19가 2021 년까지 우리와 함께 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COVID-19의지속적인 존재는 우리 삶을 더욱 심리적으로 부담스럽고 불안하게 만든다는 것이 특징입니다.전염병은 우리의 스트레스를 유발하여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능력을 제한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우리의 인지적, 정…
세계 웰니스 시장 올해 $4.5조 (한화 약 5,522조)로 성장신체활동 시장이 성장 견인 $5,950억 -> $8,282억Global Wellness Institute (이하GWI)는 2019년 웰니스 시장을 4.2조 달러로 예측하였으나 신체활동 시장의 성장으로 2020년 예산을 4.5조로 시장 규모를 전망하였다.2019년 10월 15일 GWI 연구 보고서에 의하면 웰니스 산업의 트렌드는 신체활동이 세계 경제를 이끌것이라고 발표했다. 2018년 신체활동 및 심신수양 시장의 가치는 5,950억 달러였지만 새로운 연구를 통해 ‘…
4.2조USD<한화 약 5,040조> 세계 웰니스 시장이 움직인다5,950억USD 신체활동 시장, 5년 내 1.1조USD 넘어설 전망신체활동이 건강에 필수적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집단적으로 더 활동적이지 않게 되었다. 신체활동은 웰빙에 있어 본질적인 것이며, 신체활동과 건강의 연관성은 임상적·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그러나 신체활동은 지난 수십 년 동안 감소해 왔으며, 현재 전 세계 성인의 약 29%가 신체적으로 비활동적인 것으로 파악된다.의학 학술지 란셋(The Lancet)은 신체적 비활동성의 증가를 "건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