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임실치즈테마파크, ‘2023 한국관광의 별’ 선정

23-12-14 by K웰니스뉴스

32cad375fbb2a4f1e166fa6ddc1884b0_1702537460_0399.png
▲전북도


대한민국 치즈의 수도 전북 임실의 임실치즈테마파크가 ‘2023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었다.


전북도에 따르면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제13회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지속가능 관광프로그램 부문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시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한국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에 대한 관심 제고와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단체, 인물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전북의 경우 지난 2020년 매력이 뛰어난 관광지 부문에 익산 미륵사지가 선정된 이후 3년 만에 한국관광의 별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사계절 동안 펼쳐지는 아름다운 꽃밭과 아쿠아페스티벌, 임실N치즈축제, 임실산타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곳이다. 또 치즈‧피자 체험, 서바이벌 체험 등 우수한 콘텐츠와 지속가능한 관광지로 인정을 받아 전라북도의 대표 관광명소 명소이다.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의 대내외 홍보와 마케팅 지원을 받게 돼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임실군은 사계절 지속 가능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위해 임실치즈테마파크 주변에 유럽풍 장미원과 치즈아이랜드, 농촌테마파크를 조성할 예정이다.


현재는 올해 개장한 옥정호 붕어섬과 치즈테마파크를 연계한 선순환 관광으로 체류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이다.


천선미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임실치즈테마파크가 대한민국 체험여행 1번지이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되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북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이우람 편집장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