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오향으로 오감 만족’ 힐링 관광 1번지 자리매김

22-01-28 by K웰니스뉴스



‘강원 오향으로 오감 만족’ 

힐링 관광 1번지 자리매김




1c8f98059c9feaf02c18f8048b3336df_1643350253_592.PNG


▲ 강원 웰니스 관광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치유하자.'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곳, Healing Hub 강원도’ 치유와 힐링이 절실한 ‘위드 코로나 시대’, 강원도의 관광이 재도약하고 있다. ‘웰니스(wellness)관광’은 ‘웰빙(well-being)·행복(happiness)·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관광이다. 일시적으로 휴식하고, 느끼고, 먹는 단순한 힐링 여행이 아니라 스파와 휴양, 뷰티(미용)프로그램을 결합해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욕구를 여행·레저와 연결시키는 것이다. 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웰니스관광 클러스터인 평창용평리조트, 동해 무릉건강숲, 정선파크로쉬리조트를 중심으로 한국관광공사, 동해, 평창, 정선 각 웰니스관광과 시 군의 활성화 협력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강원형 웰니스 관광이 새로운 관광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와 연계,강원 오향웰니스 관광 콘텐츠도 부각되고 있다.




#강원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


강원웰니스관광 육성 및 정착을 위한 중장기 발전모델 비전은 ‘오감 만족,오향 웰니스관광 강원’이다. ‘곡식향·향기향·울림향·시골향·잔치향’이 핵심콘텐츠다. 강원도는 오향 웰니스관광 도시 브랜드화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같은 단·중기 계획을 거쳐 장기적으로는 강원 오향 웰니스관광 글로벌 브랜딩을 이루는 것이 목표다. 목표시장과 관련, 도는 내외국인 웰니스 관광객과 적극적인 웰니스 이용객, 강원방문 관광객, 힐링 방문객 등을 타깃으로 한다.


오향 웰니스 콘텐츠 개발 및 확산하고  성과 창출형 웰니스 상품 개발 및 운영에 나서고, 웰니스관광 아카데미 개설과 웰니스관광 관련 취·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등을 중심으로 한 웰니스 관광지역 거점 육성 및 역량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 웰니스 관광지 네트워킹 및 지역연계를 강화해 신규 웰니스 관광지를 발굴하며 웰니스 관광 균형발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전략으로 하고 있다.


이밖에 통합브랜드 제작 및 확산,웰니스 클러스터 ICT 연계 및 홍보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한 강원 웰니스 클러스터 플랫폼을 고도화 할 계획을 추진 중이다.
동해와 평창, 정선을 거점으로 한 강원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는 앞으로 강원 전 지역으로 확산, 도 전역이 강원 웰니스 관광클러스터로 변모할 날이 머지 않았다.




오세윤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