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글로벌 웰니스 테마: 청취

22-01-24 by K웰니스뉴스



7월 글로벌 웰니스 테마: 청취 







6e32108c0d0d98146c89629ba6cfd938_1643002237_3607.png


 



웰니스 리더가 되겠다는 약속은 웰빙을 위한 긍정적인 힘을 발휘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당신이 친구, 가족 및 동료의 건강과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서면 고통을 줄이고 인간의 활력을 높일 수 있다.-대담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의 핵심인 웰니스 문샷: 예방 가능한 질병이 없는 세상. 그렇다. 이 약속은 대담하지만, 그 힘의 상당 부분은 상당히 확실한 선물, 즉 청취 능력에 달려있다.



한 가지 예로, 관리자로서 당신은 팀에 코멘트를 강조하기 위해 참석하기 시작하고 당신은 사람들이 거의 다 타버리는 것을 인지하게 된다. 아마도 당신 회사는 최근 위기를 겪었을 것이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이했던 엄청난 노력은 생산성, 참여,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웰빙에 해를 끼치지 않으면 지속될 수 없다.




주의 깊게 들음으로써(주의를 기울이고, 정보를 적극적으로 받고, 받고, 말하고, 더 나은 말을 듣고) 가족, 팀 및 조직뿐만 아니라 당신의 내면에서도 전례없는 웰빙을 누릴 수 있다. 경청은 자신을 포함한 사람들의 숨어있는 잠재력을 식별하고 이전에 숨겨져 있던 건강, 행복, 창의성 및 성장의 씨앗을 찾고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의심의 여지없이, 듣는 것은 영감을 주는 웰빙 비전과 목표를 만들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기타 웰빙 리더십 기술만큼이나 중요한 재능이다.




집에서든 직장에서든 청취는 우리 관계에서 공감과 연결의 생물학을 강화한다. 실제 청취는 서로를 더 완전하게 이해하기위한 신경 기반의 일부인 거울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킨다.  또한 스트레스를 진정시킬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과 서로에 대한 이야기, 신뢰와 치유를 촉진하는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옥시토신을 향상시킨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좋은 청취가 우리의 자존감을 키우고 사고를 명확하게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청취는 더 나은 웰니스 리더가 되는데 도움이 되며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치면 가족, 팀원 및 웰빙을 이끄는 곳과 더 나은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이다.





1. 청취 능력을 확인한다. 

-레벨1: 내부적 청취 또는 당신 내면의 목소리 듣기(이 수준의 목표는 일반적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 말하는 것이다.)

-레벨2: 청취에 집중하거나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이 수준에서는 상대방의 요구, 포부 또는 우려 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레벨3: 더 큰 맥락 청취(당신은 완전히 이해한다는 목표로 당신의 귀뿐만 아니라 눈, 몸, 감정, 직관 및 수용적인 마음으로 귀를 기울인다.)

-레벨4: 독창적 청취(이 레벨에서, 당신의 목표는 신선한 아이디어 또는 발굴된 지혜와 같은 새로운 것을 드러내는 것이다.)


2. 레벨2에서 듣기 연습한다. 

이 수준의 의역 및 설명과 같은 기술에는 다른 사람에게 보고, 듣고, 이해 한 내용을 다시 반영하는 것이 포함된다.  



3. 레벨 3에서 듣기 연습한다. 

언어적, 신체적, 정서적 신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직관에 주의를 기울이고 대화의 배경을 알아보라. 이제 여러분은 여러분의 전체를 높은 수준의 청취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4. 레벨 4에서 나타나는 것을 주목한다.

 웰빙 비전 및 목표, 개인 또는 공유 웰니스 문샷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고려하라. 이제 관심 분야를 넓혀라. 여행의 어려움이 어떻게 마음과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하는가?많은 노력없이 자연스럽게 비전과 목표를 달성 할 수있는 기회는 무엇인가? 웰니스 여정은 결코 당신 혼자만에 대한 것이 아니다. 





오세윤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