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글로벌 웰니스 테마: 적응

22-01-20 by K웰니스뉴스



5월 글로벌 웰니스 테마: 적응 






a4269505c8e151d5d7c14421bc69fe91_1642665212_2573.jpg


 



우리가 최고의 것을 느꼈을 때, 세상은 변했고 우리는 모두 새로운 현실에 적응해야만 했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전염병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풍경 외에도 삶은 우리가 예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변화할 수 있다. 때로는 개인적으로 그리고 전문적으로 당신이 마주치는 변덕이 사소한 자기 조정을 요구하기도 하고, 다른 때에는 당신의 세계가 뒤바뀌었다고 느끼기도 한다.



다행이도 한 가지 장점은 우리에게 언제나 적응하는 능력이 있다. 저명한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 심각한 건강 문제에 어떻게 적응했는지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뇌, 신체, 정신은 우리 삶 내내 끊임없이 적응해 왔다. 적응능력은 모두에게 내재되어 있다.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수용하는 것이 보람된 삶과 건강을 이끄는 방법을 탐색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적응력이 있다는 것은 변화하는 상황과 요구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고 수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의학 전문가들, 인도 헬스케어 모델 아유르베다, 서양의학 전문가들은 적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건강의 정이라고까지 말했다. 또한 적응은 생리학적, 개별적, 대인관계, 사회적으로 유발된다. 이 계몽적인 관점은 우리가 유연성과 조화를 가지고 우리의 세계와 상호작용을 배울 때 우리는 본질적으로 행복을 기른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심리학자 Guy Winch는 “삶의 만족, 행복 그리고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은 우리의 적응 능력에 달려 있다.”라고 말했다. 정신적으로나 감정적으로 적응력이 있다는 것은 스트레스를 완충하고, 삶의 트라우마에 도전하고 회복하며, 개인의 역량을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삶으로 향하도록 돕는다. 신체적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움에 대응하는 능력만큼이나 매일 움직이는 움직임에 매우 중요하다.


 직장 내에서 적응하는 것은 직장 내 성공의 열쇠이다. 적응 가능한 사람들은 변화를 잘 처리하고, 여러 요청에 잘 대응하며 새로운 상황에 창의적으로 대응하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결과를 달성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체 조직과 커뮤니티는 혁신적이고 관련성 있고 탄력성1. 이미 적응하고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믿는다. 성공적으로 탐색한 세 가지 과거의 도전과 방법의 목록을 만든다.


 좌절에서 회복하고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 때문에 부분적으로 성공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적응 능력을 존중하고 지혜를 공유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적응하는 방법을 조언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자신을 유연하게 설정한다. 만약 내적으로 경직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그것이 외부 세계에 의해 인식되는 방법일 것이다.  외부세계에 의해 인식될 가능성이 높다. 일상 습관을 잘 다져야한다. 예를들어 잘 먹고, 운동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감사함을 찾는 것은 적응력을 높이는 습관이다. 



3. 호흡에 반응해야한다. 본인의 관점을 방어하기 위해 몸과 마음이 긴장되어있다. 개방적인 방향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호흡을 해야 한다. 우리의 반응성이 높아지면 적응력이 떨어진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상태를 바꿀 힘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호흡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여 직장과 가정에서 대화를 강화해야한다.



4. ‘무엇이 더 맞는 말인가?’ 라는 질문을 한다. 자신과 다른 의견을 수용해야한다. 팟캐스트를 듣거나 뉴스 보도를 읽고 자신과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과 대화해야한다. 나와는 다른 의견을 가진 집단에 적응 할 수 있는 사고를 구축해야한다. 



5. 실망에서 학습한다. 매일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한다. 누군가와 약속을 지키지 못할 수도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저항하거나 판단하는 대신 배워야 할 것이 무엇인지 탐구한다. 이것은 단지 긍정적인 방향으로 상황을 재조명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 배움, 웰빙의 기초이다. 



6. 항상 가는 길이 아닌 새로운 길로 간다. 보통 대중교통을 타거나 걷거나 자차를 이용한다. 이제부터 한 번도 가보지 못한 길을 탐험해본다. 새로운 환경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나 에너지로 자극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참여시켜 마음을 확장시키고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해야 한다. 



7. 웰니스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에만 집착하지 말아야한다. 자신의 웰니스 비전과 목표를 향해야하나 어떻게 달성해야하는가에 너무 집착하지 말아야한다. 의지력은 하나의 전략이다. 단순히 상황을 전개하는 것을 허용하는 것은 똑같이 강력하다. 






강은혜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