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행복의 복잡한 관계: 얼마나 많은가, 너무 적은가?

23-03-30 by K웰니스뉴스

c2c3d4c4cab6226615f496708ada5783_1680152381_6656.jpg 

▲출처:GWI 



돈과 행복의 복잡한 관계: 얼마나 많은가, 너무 적은가?

Thierry Malleret, 경제학자

 

, 재정적 건강 및 행복 :

돈과 주관적 웰빙(행복) 사이에는 분명한 연결 고리가 존재 하지만 경제학자와 심리학자가 정확하게 식별하기 어려운 특정 임계값까지만 가능합니다. 돈이 없는 사람은 금전적 건강이 다른 형태의 건강으로 가는 통로라는 것을 확신할 것입니다. 재정적 박탈 상태에 있는 동안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다고 느끼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돈과 행복 사이의 상관관계는 소득 사다리가 올라갈수록 수익이 감소하는 소득 척도의 하단에서 훨씬 더 강해집니다. 10년 전 두 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Angus Deaton Daniel Kahneman)75,000달러(현재 가격으로 100,000달러)가 개인의 일상 생활을 최적화하는 금액이며 추가 금액으로 불안이나 불안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줄일 수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Jan Emmanuel De Neve(Oxford University의 웰빙 연구 센터 소장)와 같은 다른 사람들은 금전적 행복의 "포만점"이 약 $120,000-144,000이며 그 너머에는 곡선이 평평하다고 추정합니다.

 

행복이 더 이상 돈으로 올라가지 않는다는 점에 대해 과학자들이 동의하지 않는 등 추정치는 다양합니다. 일부는 심지어 곡선의 완전한 평탄화가 특정 임계값을 넘어 존재하고 곡선이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하는 지점이 있다고 제안합니다.

 

왜 그럴까요? 행복 또는 웰빙에 대한 일반적인 감정은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피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돈이 많은 사람들(때로는 엄청나게 많은 돈)은 우리가 진정으로 소중히 여기는 것(예를 들어 친구, 사랑 또는 시간과 같은 "사물")을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많은 돈(이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든)이 때때로 특정 "독성"을 감염시켜 타인과의 관계의 본질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요컨대, 돈과 행복의 관계는 모두가 같지 않고 개인마다 다릅니다.


이다해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