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K-웰니스 리더'<홍문표 의원, 설훈의원>

22-06-27 by K웰니스뉴스


5월 'K-웰니스 리더'

<홍문표 의원, 설훈의원>


22d92fbcf4d0febe00052b876e3e8580_1656316638_4119.png

▲좌)홍문표 의원 우)설훈 의원



5월 ‘K-웰니스 리더'는 웰니스 산업 발전에 기여가 큰 홍문표의원과 설훈의원이 웰니스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K-웰니스리더’로 선정되었다.


5월 K-웰니스 리더로 선정된 홍문표 의원은 17대 국회를 시작으로 4선 국회의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당 최고위원, 사무총장, 당대표 출마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고, 다방면에 걸친 주목할 만한 업적으로 시민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또한, 홍 의원은 민본을 몸소 실천하며 현장농민을 위한 농정현안을 해결해 왔다. 농업용 면세유 기한연장 법안 관철, 농기계임대법 대표발의 관철, 미허가축사 적법화 기한연장 등 30여개의 농축산분야 법과 제도개선과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며 농어촌 발전을 위해 힘쓰며 시민들의 불편 개선에 앞장섰다.


홍 의원은 또한 4선 중진 국회의원으로서 노인과 장애인 보호구역 안전강화를 의무화하는 ‘교통약자안전강화법’과 석면 노출 피해로 고통받는 국민들의 건강안전관리를 위해 ‘석면피해구제법’을 발의해 안전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다방면에서의 정책 마련에 힘쓰며 그 공을 인정받아 5월 K-웰니스 리더로 선정되었다.


5월 K-웰니스 리더로 선정된 설훈 의원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인력부족으로 보건의료 취약계층과 관련된 건강유지·증진 관련 사업이 제대로 시행되지 못한 것을 보상해줄 수 있는 ‘지역보건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는 임산부클리닉, 금연클리닉, 노인보건사업 등이 제대로 진행되지 못함에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를 위함으로 시민들을 위해 앞장서며 그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서민금융진흥원을 찾아 금융 사각지대에 몰린 금융 취약층의 자립·자활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위해 간담회를 주최하며, 서민금융의 문턱을 낮추기위해 힘썼다.


양의원은 온라인플랫폼공정화를위한 전국네트워크 간담회를 통해 플랫폼 분야 공정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범부처 플랫폼 정책협의체를 구성, 관계부처 합동으로 자율규제 방안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온라인 생태계에서 차별없이 모두가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며 온오프라인 차별없는 다방면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5월 K-웰니스 리더로 선정되었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 김미자 회장은 ‘K-웰니스리더’로 선정된 두분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 앞으로 K-웰니스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해달라"고 말했다.

 

'K-웰니스 리더'는 웰니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 광역/기초 단체장, 공직자 대상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수여하는 표창으로 선정위원회를 거쳐 매월 1일 발표한다.




오민성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