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여름 제철 과일 및 효능

23-09-19 by K웰니스뉴스

33713683ea054ba452bde488c8d69645_1695104042_7548.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출처: 동아일보 


8월 제철 과일은 다음과 같다.


<포도, 복숭아, 참외>


□ 포도


1. 항암효과

포도 껍질 추출물이 사람의 유방암세포 사멸에 미치는 영향이 학술지 ‘동아시아 식생활학회지’에 연구한 논문이 실렸다. 포도 껍질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테롤은 폴리페놀 계통의 물질로 강력한 항산화 및 암예방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방암이나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등의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2. 눈건강 증진

포도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저하 및 망막기능 저하를 막아주는 등 안구질환예방에 효과가 있다.


3. 피로회복

포도는 당질이 주성분이다. 포도에 들어있는 포도당과 과당은 소화를 촉진하고 피로회복을 돕는다. 또 포도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주석산, 타닌, 칼슘, 비타민 C, B1, B2 등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 복숭아


1, 소화 촉진

중간 크기의 복숭아 하나에는 섬유질 일일 섭취 권장량의 약 10%가 포함되어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줘 변비와 설사 증상을 개선하며 체중 관리를 할 때도 효과적이다. 



2. 콜레스테롤 조절

국외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 추출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졌다. 나쁜 콜레스테롤뿐만 아니라 혈압과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조절해 장기적으로 보면 심장병과 같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도움이 된다.


3.  면역력 향상

복숭아에는 매일 필요한 비타민 C의 약 13%가 포함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있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며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뀌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참외


1. 갈증 해소

참외는 수분 함량이 약 90%로 수분이 매우 풍부하다. 비타민C가 풍부하며 체내 흡수가 빠른 포도당과 과당을 함유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갈증 해소에 효과가 있다.


2. 임산부 건강 간식

참외에는 엽산 함량이 100g당 약 132 마이크로그램(㎍)으로 과채류 중 가장 풍부하게 들어있다. 참외의 엽산함량은 오렌지의 약 2.6배다. 엽산은 임산부와 태아의 신경계 손상을 예방하고, 태아의 성장에 도움을 준다. 참외에는 이러한 엽산과 함께 철분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들어있어 산모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3. 피부 미용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참외는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 기미, 주근깨발생을 예방하고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

 


4. 혈관 건강

참외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칼륨 성분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다.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과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가 있다.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