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인을 위한 6월 제철 음식 3가지
당뇨에 좋은 6월 제철 음식은 다음과 같다
<다슬기, 오디, 열무>
□ 다슬기
1. 간 기능 회복, 숙취해소
다슬기에는 아미노산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을 피로회복을 돕고 간기능을 활성화하여 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숙취의 원인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분해를 돕고 과음으로 인한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도와 숙취해소를 도움을 줍니다.
2. 장 건강, 변비예방
다슬기에는 마그네슘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위의 소화력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클로로필 성분이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장속의 유해물질을 흡착해 배출해주므로 장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혈관 건강
다슬기에는 식물에 많은 엽록소 성분이 식물보다 10배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내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또한 혈액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분해,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 관련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오디
1, 더위, 갈증, 빈혈에 도움.
포도당과 사과산이 들어 있어 여름에 더위를 먹었을 때나 갈증이 생겼을 때 또한 빈혈증세가 있을 때 먹으면 좋습니다
2. 불면증 및 건망증 치료 도움
오디의 효능에는 불면증이나 건망증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3. 당뇨병 치료 도움
당뇨병 치료에 효과적인 오디의 효능에는 신체의 모든 기능들을 전체적으로 향상시켜 주고, 눈과 귀를 맑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열무
1. 면역력강화
열무는 식이섬유,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해 예로부터 원기를 돋우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품으로 구분되어 왔습니다. 특히 열무의 비타민C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우리 몸에 생겨날 수 있는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혈관 건강
열무의 알싸한 맛을 내는 사포닌과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은 혈액을 탁하게 만들고 혈관의 노화를 촉진하는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등을 제거하기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열무에 함유된 칼륨성분은 혈관 내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눈 건강
열무는 눈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시력저하를 예방하는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열무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전환하여 야맹증 예방을 비롯한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