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K-웰니스 푸드' <딸기>

23-05-25 by K웰니스뉴스

4373a3eea47601d09d3306b08962188a_1684976146_5149.jpg
출처: unsplash



봄이면 빠질 수 없는 딸기! 향도 달콤, 맛도 달콤한 딸기로 스펀지케이크,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를 이용한 요리 어떠신가요? 붉은 과실의 선두 주자 딸기를 소개합니다.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좋다. 과육의 붉은 빛깔이 꼭지 부분까지 도는 것이 잘 익은 딸기이다.

· 유사재료 : 뱀딸기 (뱀딸기는 남아시아와 동아시아가 원산이며, 세계 각지에서 관상 식물로 심는다.)

· 보관온도 : 1~5

· 보관일 : 4

· 보관법 : 딸기는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밀봉하여 보관하면 물러지거나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므로 종이상자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다. 금방 먹을 딸기는 꼭지를 떼지 말고 비닐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한다. 오래 보관하기 힘들기 때문에 1주일을 넘기지 않도록 한다.

· 손질법 : 딸기는 껍질이 얇아 상하기 쉽고 과육이 부드러우므로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는 것이 좋다. 30초 이상 물에 담가두면 비타민 C가 물에 녹아 빠져나온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딸기는 원래 남미의 칠레가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는 19세기 중엽 이후에 기독교 선교사에 의해 도입된 것으로 추측된다.

 

2. 섭취정보

· 섭취방법 : 헹굴 때는 소금물로 재빠르게 헹구어 낸다. 소금 대신 식초를 탄 물에 헹구어도 좋다. 식초와 소금 모두 소독의 효과가 있다.

· 궁합음식정보 : 유제품 (딸기는 우유, 유산균음료, 요구르트 등과 함께 먹는 것이 칼슘이 보충되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

· 다이어트 :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 효능 : 항산화 작용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과실이며, 딸기속의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APOPTOSIS를 유발하여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



이다해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