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10월 개최
2019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10월 개최
오는 10월 29일(화)부터 10월 30일(수)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년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유관협회가 주관하는 본 박람회는 대통령직속 일지리위원회, 교욱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관광학회 등이 후원을 맡았다.
이번 박람회는 관광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해당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인재에게는 구직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박람회를 통하여 예비 관광인들은 120여개의 관광사업체를 직접 만날 수 있으며 관광기업 실무자와 1:1 멘토링 기회 또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관광분야 전문 컨설턴트가 제공하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서비스, 취업특강 및 취업특화 프로그램도 운영 예정이다. 채용상담 및 면접을 통한 구직기회 획득 뿐 아니라 관광산업분야의 해외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관광산업분야 일자리 정보 및 맞춤형 취업 정보, 미래관광 일자리정보, 관광벤처기업정보 등 최신 창업정보도 얻는 정보의 장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컨설팅을 제공할 AI자기소개 컨설팅, 면접 교육 담당자의 피드백 체험이 가능한 VR가상면접 체험관, 메이크업 컨설팅, 퍼스널 컬러진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박람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올해 명사 초청 특강에는 방송인 타일러 러쉬가 ‘당신이 인생의 파일럿’ 강연을 통해 예비 관광인들을 만날 예정이다. 해외기업 채용설명회, 주니어 토크콘서트, 코이카 월드프렌즈 봉사단 모집 설명회 등의 특강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참여를 위해서는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전통적인 관광일자리부터 융복합 혁신을 통해 생겨나는 새로운 일자리까지 관광산업 최신트렌드를 반영한 일자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본 박람회가 관광기업과 예비 관광인 간 일자리 매칭의 장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현성 기자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