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힐링여행 선사 비대면 안심 웰니스관광지 9선

22-10-28 by K웰니스뉴스

건강 힐링여행 선사 

비대면 안심 웰니스관광지 9선


3b8542bc2d61e4607014604f289b71eb_1666938439_545.jpg

▲출처: 투어코리아



 한국관광공사는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자연에서 위로를 얻고, 명상으로 비우고, 한방으로 채우는 웰니스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관광 비대면 안심관광지’ 9개소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9개 관광지는 지난 2017년~2021년 공사에서 선정한 추천 웰니스 관광지 51개소 중 소수로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고 자연 속에 위치해 밀집도가 낮은 관광지들로, 강원권, 경상권, 전라권에서 각각 3개씩 선정되었다.

선정된 9곳은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전남 순천) ▲국립장성숲체원(전남 장성) ▲전남권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전남 보성) ▲금강송 에코리움(경북 울진) ▲나폴리농원(경남 통영) ▲하늘호수(경남 거창) ▲용평리조트 발왕산(강원 평창) ▲힐리언스 선마을(강원 홍천) ▲로미지안 가든(강원 정선)이 선정되었다.

▲우리나라 첫 번째로 지정된 국가정원인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는 11개국의 특색 있는 정원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이 곳 한방체험센터 내에 치유관과 체험관, 힐링 카페, 약용 식물원이 모여 있으며 체질과 건강 상태 체크하고, 한방탄산 족욕이 가능하다.

▲장성군 국립장성숲체원은 국내 최대 편백나무 숲(약 117만평)인 축령산과 자연 그대로의 식생자원이 풍부한 장성 방장산에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숲치유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해먹 쉼 명상, 요가, 아로마테라피 등으로 심신의 안녕(安寧)을 경험 가능하다.

▲전남 보성군 제암산 자연휴양림에 자리한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는 편백나무로 내부를 마감한 숲속의 집 등 숙박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녹차를 활용 족욕 및 차훈(茶燻) 프로그램을 경험 가능하다.

▲국내 최대 금강송 군락지에 자리한 울진군 금강송 에코리움은 숲을 통한 쉼과 치유를 선사하는 체류형 산림휴양시설이다. 금강송테마전시관, 금강송치유센터, 수련동, 황토찜질방, 스파, 유르트, 금강송숲길탐방로 등 시설과 숲 치유, 요가·명상, 울진의 자연을 담은 저염 건강식 체험, 테라피 프로그램을 체험 가능하다.



▲통영시 나폴리농원에선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을 걷는 힐링 맨발 치유 프로그램이 힐링을 선사한다. 1km의 편백숲길에는 자연발효시킨 편백톱밥과 효소가 깔려 있어 더욱 건강을 채워주는 듯하다. 상쾌하고 깨끗한 피톤치드 공기를 듬뿍 마실 수 있는 미세먼지 치유코스와 멍때리기 해먹쉼터, 피톤치드 족욕장 등 18가지 힐링코스 체험으로 구성돼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가족 힐링여행지로 뽑힌다.
▲거창군 하늘호수는 한방 코스메틱 힐링 카페로, 개별 피부 타입에 맞는 비누, 샴푸, 마스크팩, 립밤 등 천연 한방 화장품 만들기 체험하고, 한방차 시음을 할 수 있다.
▲평창군 용평리조트 발왕산에서 국내 최장 관광케이블카를 타고 가장 높은 곳에서 걷기명상, 식물향기 아로마테라피 등 ‘최고의 힐링’을 경험 가능하다.
▲홍천군 힐리언스 선마을은 TV도 없고, 휴대폰도 터지지 않는 진정한 산골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힐리언스는 Healing + Science의 합성어로 힐링과학을 바탕으로 건강한 노화를 위한 음식과 운동, 마음, 생활 리듬 습관을 익히도록 돕는다.
▲정선군 로미지안 가든은 기관지천식을 앓는 아내가 숨 쉬기 편한 곳을 찾아 남편이 손수 가꾼 낭만적인 정원이다. 정선의 알프스라 불리는 가리왕산 화봉 550고지에 ‘치유와 성찰의 숲’을 모티브로 조성된 시설(10만 평 규모)로 23개의 힐링 테마 조형물과 5개의 트래킹 코스가 있으며, 천혜의 원시림 속 삼림욕장과 건강측정실, 베고니아 하우스, 음악치유실, 모래치유실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음 치유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자세한 이용정보와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여행경로별 안전여행 가이드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가능하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의 변동 여지가 있으므로 방문 전 개방여부·개방시간 등 세부정보 확인은 필수이다.


이우람 편집장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