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페어' 성료

22-09-06 by K웰니스뉴스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페어' 성료


cfde814e2df1a8cdf766e61e3377018b_1662440795_8702.png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가 성료했다. 행사는 7월 27일(수)부터 7월 28일(목)까지 2일간 서울aT센터에서 개최되었다. 협회는 코로나 팬데믹 동안 침체된 농수산 식품업계와 지역관광의 회복과 도약을 위해서 융복합 홍보전 행사를 준비했다.


본 행사는 온라인 영상베이스 홍보전으로, 현장에는 유튜버, 바이어, 쇼호스트, 기자단 등 초청된 파워인플루언서와 관계자 500여명만 출입하고, 일반 참관객은 모바일로 참석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온·오프라인 홍보전이다. 


행사를 준비한 협회 담당자는, 장기간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지역특산품과 지역관광의 판매/홍보 채널이 점점 온라인으로 이동되는 상황에서, 주최측이 운영하는 ’K-웰니스몰‘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상품판매와 전문 쇼호스트의 참가업체 ’맞춤형 홍보영상‘ 제공 등은 본 행사가 갖는 차별점이라고 했다. 작년 행사에서 참가업체의 만족도가 89%를 기록한 본 행사는, 올해에도 300만 구독자 유튜버부터 해외 구독자 전문 유튜버까지 약 100여명의 유튜버가 행사장 곳곳을 촬영하는 등 전시홀이 거대한 스튜디오가 되는 장관이 연출되었다.



7월 27일 오전 11시에 개최된 개막식에서는 국회의원, 중앙부처, 지자체장 및 협회 회원사 등 내외 귀빈이 참석해서 국민들께 응원의 웰니스 메시지를 전달하고, K-웰니스 브랜드 대상,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장관상 시상식 등이 이어졌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글로벌 푸드 크리에이터인 락셰프의 캐릭터김밥 퍼포먼스와 전국 지자체 특산품으로 구성된 팜파티가 이어졌고, K-웰니스 도시, 유통 바이어 상담회, 전국어촌체험마을연합회 ESG MOU행사, 디스커버 제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김미자 협회장은 “본 행사는 지역관광과 지역특산품을 연계한 홍보전으로 웰니스식품과 웰니스관광의 융복합 웰니스산업 발전을 위해서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개최되었다” 라며 “본 행사는 우리 협회에서 추진 중인 ’K-웰니스 시리즈 마케팅 10단계‘의 일환으로 코로나 재확산에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홍보마케팅이 가능한 혁신적인 홍보전이다”라고 말했다.


본 행사의 온라인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K-웰니스몰‘을 검색해서 소식받기를 누르면 각종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 할 수 있었으며 현장 참가는 사전등록을 신청한 분에 한해서 원활한 영상촬영 환경을 고려하여 주최측이 입장권을 발행했다.





부상필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