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건강과 웰니스 트렌드 변화

23-05-24 by K웰니스뉴스

18d645be575c4143f3835659a95589c3_1684913479_7406.jpg 


최근 건강과 웰니스 산업에서는 멘탈 웰니스를 위한 앱의 개발, 여성 건강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그리고 장애인 포용을 강화한 제품과 서비스 등 다양한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트렌드는 코로나19 팬데믹, 급변하는 사회 경제 상황, 기후 변화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행복과 평화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요구에 맞춰 발전하고 있습니다.



멘탈 웰니스 앱은 사용자의 기분을 올리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일상 습관과 루틴을 개선하여 단기간과 장기간에 걸쳐 기분이 좋아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성건강과 웰니스를 교육하고 사용자에게 자신감을 높여주는 플랫폼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다양한 도구와 자료를 제공하여 소비자들 이 친밀감을 더욱 느끼게 해줍니다.


여성 건강 앱은 개인 맞춤형 운동 및 영양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앱들은 생리 주기를 기반으로 한 운동 조언이나 몸매 긍정을 촉진하는 것과 같은 여성들의 요구 에 맞춰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비자들은 건강과 웰니스 분야에서 개인화된 서비스를 중요하게 여기며, 다양한 기업들의 조언을 통해 정신적 및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음주 산업은 북미의 인기 있는 웰니스 실천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해질 함유 맥주부터 명상주의 와인 브랜딩까지 이 분야의 제품은 다양합니다. 이는 최근 몇 년 동안 지속적인 팬데믹, 재정적 스트레스, 일터에서의 소진 등으로 인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스스로를 위로하고 건강을 돌보는 방법을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장애인을 위한 웰니스 산업은 포용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는 장애인들이 겪는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성인용품부터 가상현실 기반의 운동 프로그램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상 생활에서 개인의 필요와 호사를 충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몸의 중립성은 신체 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접근 방식을 중심으로 한 운동 트렌드로, 소비자들이 현재의 몸을 존중하고 기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기존의 "좋아 보이기"를 위한 운동에서 벗어나 다양성과 포용성을 중요시하는 현대 사회에서의 건강을 위한 접근 방식을 제시한 것입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희망과 성취보다는 행복과 평화를 더욱 중요시하게 되면서 생긴 변화입니다. 즉, 몸의 중립성 운동은 정신과 신체 건강을 모두 포함하는 "웰니스"의 재정의 결과물니다.

앞서 언급한 트렌드들은 건강과 웰니스 산업이 개인의 건강과 웰니스를 개선하고 증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개인화된 서비스를 원하고,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온라인에서 다양한 건강과 웰니스 관련 정보와 서비스에 쉽게 접근하려는 요구에 부응하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건강과 웰니스 산업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사회의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개인의 건강 과 웰니스를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한 가치가 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소비자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다해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