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의 미래 2023 (모임, 여행, 작업 공간, 뷰티)

23-03-30 by K웰니스뉴스
c2c3d4c4cab6226615f496708ada5783_1680145197_8244.jpg
▲출처: Global wellness summit  
 
1. 웰빙 + 모임
우리는 외로움을 증가시키고, 사람들을 죽이고, 관계를 건강과 행복의 1순위 예측자로 삼았습니다.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최근의 초자본주의적 웰니스 시장은 두 가지로 이어졌습니다. 끊임없이 소비되는 '미니타임' 제품과 '디지털 웰빙'의 바다. 둘 다 "자기 관리"의 외로운 여정이다. 가장 큰 웰빙 트렌드는 창의적이고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실생활에서 하나로 모으는 새로운 공간과 경험의 개발이며, 사회적 연결은 개념의 불타는 중심이다.

분위기와 가격대가 다른 소셜 웰니스 클럽들이 제공할 것이다. 여기서는 집단 연대가 우선이고, 웰빙 경험(때로는 아찔한 메뉴)은 사회적 쇄빙선이다. 원격으로 일하는 사람들은 장소와 소속감이 필요하다. 술과 술집을 버리고 더 건강한 사회적 공간을 찾는 젊은 세대. 인간의 '소통'이 이모티콘으로 진화하면서 웰빙 세계는 이제 우리에게 더 깊이 연결되고 공감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사회적 도약'이 증가할 것이다.

 
c2c3d4c4cab6226615f496708ada5783_1680145197_9046.jpg
 
2. 웰니스 + 여행

심오한 문화적 유용자로서의 웰빙에 대한 새로운 비판, 증가하는 사회 정의 운동, 그리고 진정성에 대한 더 큰 강조와 함께, 여행자들은 이제 훨씬 더 깊은 문화적 경험을 찾고 그들이 땅과 그들 자신을 어떻게 돌보는지 배우기 위해 고대 치유와 지식의 원천으로 가는 것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주민 여행과 웰니스를 위해 문화원으로 가는 것이 2023년 여행 트렌드입니다.

지역 사회가 주도하는 원주민 여행 상품은 캐나다의 한대 숲에서 호주 오지에 이르기까지 급증하고 있으며,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재생 가능한 여행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깊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원래의 문화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은 정화 의식에서부터 음식과 영양에 이르기까지 토착의 웰빙 관행을 포함합니다.

 
c2c3d4c4cab6226615f496708ada5783_1680145197_9655.jpg


3. 웰니스 + 작업 공간

직장에서의 웰빙이 마침내 의미를 갖기 시작했습니다. 
보호된 휴가에서 마침내 여성의 건강 요구를 인정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직원 복지에 대해 절실히 재고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고용주들은 1980년대부터 "웰니스"라는 단어를 무심코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40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그것에 대해 보여줄 것이 거의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식 노동자의 70%가 지난 1년 동안 번아웃을 경험했으며, 최근의 글로벌 연구에 따르면 38%의 노동자가 자신의 직업을 너무 싫어해서 최악의 적에게도 그것을 바라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분명히, 이러한 모든 "직장 복지" 주도권은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해 작업 모델의 변화가 극적으로 가속화되고 정신 건강 위기가 발생하고 직원의 역량이 새롭게 강화됨에 따라 상황이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c2c3d4c4cab6226615f496708ada5783_1680145198_0714.jpg
 
4. 웰니스 + 뷰티

Covid-19 대유행의 여파가 가라앉으면서 한 가지 분명해졌습니다. 과학이 왕이라는 것입니다. 뷰티의 세계에서 데이터 기반 제품으로의 전환이 그 어느 때보다 분명해졌습니다. 우리는 "깨끗한 아름다움"에 대한 대화에서 과학 기반 제품에 대한 욕구에 이르기까지 대략적인 얼굴을 보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에서 우리는 그린워싱과 허위 주장에서 오늘날의 새롭고 환영받는 의료, 바이오 포지티브 및 기술 지향적인 제품 개발로의 진화를 살펴보고 미래가 어떻게 될지 탐구합니다


 


이다해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