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그러나 더 나은- 수면 수면 관광의 부상

22-10-25 by K웰니스뉴스

삶, 그러나 더 나은- 수면

수면 관광의 부상

df3731e99a01ca0108e4384c7ec842c7_1666666572_3291.jpg
▲출처: Global wellness summit 


휴가를 가는 것은 수면 습관을 개선하기 위한 다소 특이한 방법처럼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수면 관광은 전 세계의 호텔과 리조트에서 수면에 초점을 맞춘 숙박이 증가하면서 수년 동안 인기를 얻고 있다.

팬데믹 이후 관심이 급증했으며, 수면 부족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집중시키는 유명 시설이 많이 있다.

혁신적인 방음 시설을 갖춘 객실을 갖춘 런던 최초의 수면 중심 호텔인 Zedwell 이 2020년 초에 문을 열었으며 스웨덴의 침대 제조업체 Hastens 는 포르투갈의 도시 코임브라에 세계 최초의 객실 15개 부티크 호텔인 Hästens Sleep Spa Hotel을 설립했다.

 

Robbins 박사는 "Covid-19 시대에 수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 ‘수면’에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일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최면 치료사, 명상 및 전체론적 코치인 Malminder Gill도 수면에 대한 태도의 변화를 발견했다.

Gill은 CNN Travel과의 인터뷰에서 "모든 것이 장수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정말로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수면이 우리 삶의 중요한 측면이라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수면 부족은 신체와 정신 건강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Gill은 런던의 Belmond 호텔인 Cadogan과 제휴하여 수면 문제가 있는 고객을 위한 특별 서비스인 Sleep Concierge 를 만들었다.

그러나 단기적인 수면 중심의 여행 경험이 실제로 사람의 전반적인 수면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Robbins 박사에 따르면, 고객에게 수면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건강한 수면 전략"을 중심으로 한 여행 경험은 평판이 좋은 의료 또는  


과학 전문가가 결정을 내리는 데 어떤 식으로든 관여한다면 매우 유익할 수 있다.  

그녀는 "누군가 이 수련회 중 하나에 와서 진전이 없다면 치료하지 않은 수면 장애가 있기 때문일 수 있다"라고 잠재적인 예로 수면 무호흡증, 하지불안 증후군 또는 불면증과 같은 상태를 지적했다. 

수면에 중점을 둔 시설과 경험의 대부분은 고급 여행 부문에 속하는 경향이 있지만 Dr. Robbins는 모든 호텔과 리조트가 이를 우선 순위로 삼아야 한다.

그녀는 "각 레벨에 의미 있게 만드는 방법이 있다"며 "침대 옆에 한 쌍의 귀마개를 두는 데 전혀 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수면 관광이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Robbins 박사는 "누가 계속해서 이 공간을 개척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우람 편집장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