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웰빙 역풍

22-09-06 by K웰니스뉴스


글로벌 웰빙 역풍


cfde814e2df1a8cdf766e61e3377018b_1662432649_429.jpg


▲출처: Global wellness summit
국제통화기금(IMF)의 Kristalina Georgiev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계 경제는 "재앙의 합류점"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를 구동하는 3개의 주요 엔진이 동시에 스퍼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유럽 ​​연합에서는 전쟁과 상품 가격으로 인한 공급 충격으로 인해 중국에서는 융통성 없는 코비드 정책과 이로 인해 활동과 공급망에 미치는 피해 때문에, 그리고 미국에서는 급격히 긴축되는 재정 상황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전쟁, 대유행, 물가상승률의 이 재앙적인 조합으로 인한 여파는 중간 소득 국가와 개발 도상국에서 가장 큰 고통을 주지만 고소득 국가에서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강력한 글로벌 웰빙 역풍을 구성합니다. 그것들이 서로 융합될 때 한 가지 분명한 결과는 세계 인구의 계속 증가하는 비율이 웰빙과 웰빙을 달성할 수 없도록 만든다는 것입니다.
중산층, 특히 저소득 국가의 상황은 증가하는 인구에 대한 필사적 인 상황입니다. 작년 말 7억 명이 하루 1.90달러 미만으로 살았습니다. 이제 이 숫자는 9억 명 이상으로 증가하여 주로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와 중앙 및 남부 아시아에서 여성과 소녀들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상대적인 웰빙 부족은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과 고소득 국가에서 웰빙 추구의 매력과 힘을 강화할 것입니다. 그리고 부유한 국가에서는 소진율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사실로 인해 상황이 악화될 것입니다. 미국에서 수행된 다양한 설문조사 및 연구에 따르면 올해 근로자의 약 40%가 2021년보다 더 많이 소진되었습니다. 또한 일하는 부모의 3분의 2는 팬데믹 기간 동안 부모 소진을 경험했습니다. 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며 이미 작년 보고서에 따르면 직원의 번아웃이 도처에 있고, 제대로 보고되지 않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고급 웰빙 산업 부문(예: 스파, 미용, 웰빙 여행 및 웰빙 부동산)은 매우 좋은 성과를 낼 것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정책 입안자들은 개인의 웰빙을 향상시키면서 사회적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웰빙 산업에 대한 시장 가치가 거의 없는 공공 웰빙 조치를 점점 더 장려할 것입니다.


그 결과 웰니스 산업은 더욱 “검열”될 것입니다. 종종 행복(또는 주관적 웰빙) 추구와 "자아" 추구를 혼동하는 "나 중심적인" 측면에 의문이 제기될 것입니다. 웰빙에 대한 보다 미니멀한 접근 방식이 더 우세하고 덜 화려하고 "나"와 우리가 속한 커뮤니티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는 데 더 몰두할 것입니다. 웰빙 산업은 어떻게 조정하고 대응할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이희주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