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글로벌 웰빙 경제
2022 글로벌 웰빙 경제
▲출처: Global wellness summit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예: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 러시아), 가장 부유한 국가(예: 스위스, 호주, 네덜란드) 규모와 부를 결합한 국가(예: 미국, 일본, 독일, 영국 등)은 웰빙에 가장 많은 돈을 사용합니다.
미국은 압도적으로 가장 큰 시장이며 1.2조 달러이며, 두 번째로 큰 시장인 중국의 6,830억 달러의 거의 두 배 규모이다. 실제로 미국은 전 세계 웰니스 시장의 28%를 차지하고 있으며 상위 10개 시장은 전 세계 71%를 차지합니다.
소비자는 어디에서 웰빙에 가장 많이 소비할까요?
부유한 경제권 소비자는 매년 가장 건강해질 수 있도록 웰빙에 많은 돈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올해 보고서는 웰니스 시장이 국내총생산에 얼마나 기여했는지(경제의 몇 퍼센트를 나타내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세계적으로 웰니스 경제는 총 GDP의 5.1%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세계 소비자가 소비하는 '달러'의 약 20분의 1이 웰니스에 소비되고 있습니다.
관광에 의존하는 작은 나라들에게 웰빙은 그들의 경제의 큰 비율을 차지합니다.
아루바는 다른 순위가 매겨진 나라만큼 부유하지 않기 때문에 웰빙에 대한 소비자 지출로 10 위를 차지하는 것은 놀랍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관광 효과이며 고액의 인바운드 웰니스 관광객이 웰빙 시장의 불균형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보고서는 웰니스 경제 규모와 GDP/경제 전체 규모의 비율로 나라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관광에 의존하는 작은 나라는 정말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상위 5개국의 웰니스 시장은 GDP 전체에서 차지하는 눈을 바라보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세이셸(16.5%), 몰디브(14.5%), 아루바(11.9%), 코스타리카(11.4%), 세인트 루시아(10%). 이것은 웰니스 투어리즘이 경제에 초래하는 강력한 공헌을 했지만, 이 작은 나라에서는 웰빙이 보다 "수출산업"이고 대부분의 경우 현지인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는 것 도 보여줍니다.
전국적인 웰빙 시장을 정의하는 섹터는 극적으로 변화되고있습니다.
보고서는 다양한 웰빙 부문이 다른 국가에서 어떻게 지배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전세계와 대부분의 국가에서 웰니스 시장은 세 섹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1) 건강한 식사, 영양, 체중 감소.
2) 개인 관리 및 미용;
3) 신체 활동. 이 세 세그먼트는 웰니스 시장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국가와 지역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개인 관리/미용은 대부분의 국가보다 훨씬 큰 웰빙 지출 비율을 차지합니다.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러시아, 터키의 경우 전통 / 보완적인 의학입니다. 독일에는 웰니스 관광, 스파, 온천/광천이 있습니다. 사하라 이남의 아프리카에서는 공중 보건과 예방에 대한 지출이 지배적입니다.
이희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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