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로운 웰빙의 미래 5가지

22-05-17 by K웰니스뉴스

2022년 새로운 웰빙의 미래 5가지 




56454a5e907769a43ad277e68b37287b_1652775490_0052.png
▲출처: Global wellness summit
 


  2년 전 팬데믹이 처음 헤드라인을 장식한 이래 전 세계 사람들은 팬데믹 이후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해 왔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웰니스 시장은 2019년으로의 회귀에 불과합니다.


2022년 웰니스의 미래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이 크게 바뀌었고 웰니스가 도발적인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10가지 웰니스 트렌드를 확인했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그 중5가지 트렌드를 알아보겠습니다.


트렌드1. 토양 웰빙


전 세계 토양의 건강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훨씬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토양은 수백만 년 동안 영양소 순환에서부터 식물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양의 대기 탄소 포집에 이르기까지 제 역할을 해 온 살아있는 미생물로서 지구에서 가장 특별한 생태계입니다. 인류 진화의 99% 동안 사람들은 토양 깊은 곳에서 살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토양이 부족하여 더 이상 박테리아와 곰팡이가 풍부한 환경에서 있을 수 없습니다. 산업 농업은 세계의 토양을 황폐화시켰고 토양 위기가 여기 있습니다. 이 추세는 농업에서 가장 뜨거운 주제이고, 토양 복원 재생 농업이 웰빙의 뜨거운 주제가 되고있습니다.


트렌드2. 건강한 근육 

2021년 영국 설문조사에 따르면 16-40세 남성의 절반은 신체에 대한 느낌 때문에 정신 건강에 어려움을 겪었고 나머지 절반은 주류 및 소셜 미디어를 지적했습니다. 

"독성 근육질"은 말 그대로 유독 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남용은 배우, 운동 선수들  사이에 숨어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남용으로 만들어진 독성근육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이는 건강한 근육, 건강한 몸에 대한 대화를 이끌어내고, 새롭고 긍정적인 신체 긍정 운동을 주도하고있습니다.


트렌드3. 디지털 다이어트 

디지털 다이어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있습니다. 피트니스 웨어러블, 원격 의료 앱, 스마트 홈 체육관 우리를 건강하게 만들어 줄 것 같지만, 진실은 대부분의 기술이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해를 끼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새로운 기술 웰니스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이유입니다. 기술 웰니스가 우리의 마음과 몸에 주는 유독함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기술 전반에 종사하는 방법과 생활의 중심에 건강을 둘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트렌드4. 건강한 고령생활 

이전 세대보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오늘날의 노인들은 “나이가 들었다”고 느끼거나 나이에 의해 정의되거나 나이에 의해 사회적으로 분리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나이별 노인 커뮤니티 모델은 은퇴 시 방목을 받아들이며,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미래는 "노인 생활" 개념의 은퇴와 의도적인 세대 간 관계에 대한 새로운 초점입니다.

혁신적이고 상호 유익한 세대 간 모델이 필요한 순간입니다.


트렌드5. 웰니스 여행 

전염병 이후 여행자는 모험과 참여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위대한 체념, 기록적인 은퇴, 글로벌 유목주의와 같은 사회적 지표는 일과 삶의 균형, 개인의 성장과 행복에 대한 깊은 헌신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여행 업계는 이러한 새로운  여행자를 위한 웰컴 매트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는 치유와 경외의 원천으로서의 자연, 원주민 여행 경험의 급증, 사람들이 배울 수 있는 농장 웰빙 리조트의 부상 등 최신 여행 경험이 목적 의식과 창의적이고 지적으로 성장하려는 열망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탐구합니다. 




오세윤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