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 : 웰니스 라이프 스타일 부동산 커뮤니티란?]

22-01-28 by K웰니스뉴스



[특집기획 : 웰니스 라이프 스타일 부동산 커뮤니티란?] 




1c8f98059c9feaf02c18f8048b3336df_1643351606_7477.jpg



이제는 집은 우리의 건강을 위한 투자로 취급해야 할 때이다. 


글로벌 웰니스 연구소는 주거용 부동산이 웰니스 운동에 의해 획기적으로 변화될 다음 개척지라고 믿고 있다. 우리의 가정, 지역사회 및 주변 환경은 우리의 일상 행동과 생활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것들이 함께 우리의 건강 결과의 최대 80-90%를 결정한다. 우리의 집은 전형적으로 우리의 가장 중요한 개인 투자와 지출이기 때문에, 그들이 또한 우리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투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은 논리적인 것이다.




지난 세기에 집을 짓는 방식은 우리를 병들게 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소외되고, 불행하게 만드는 생활방식을 강화하는 것이다.


지난 백 년은 공학, 위생, 건물 안전 및 도시 계획에 큰 발전을 가져왔다. 과학과 기술은 우리가 전염병을 통제하고 더 많은 수준의 안락함, 편리함, 오락과 통신을 가정에 가져올 수 있게 해 주었다. 그러나 우리의 현대 생활 환경은 새로운 건강 위험, 즉 좌식 생활 방식, 신체 활동 부족,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사회적 고립 및 환경 저하를 초래했다. 많은 호흡기 질환과 만성 질환의 세계적인 증가는 바로 오염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우리의 건축 환경은 자전거 타기보다는 운전, 계단 사용보다는 엘리베이터 타기,  야외 레크리에이션보다는 실내 화면 대화를 선호한다. 사람들이 더 오래 살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외롭고 건강하지 않고 불행한 삶을 살고 있다.


이러한 병폐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온 운동은 웰빙 라이프스타일 부동산과 웰빙 커뮤니티의 토대 마련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은 오늘날의 엄청난 건강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신생 산업이다. 
이것은 사람들의 건강을 우리의 집과 이웃에 대한 개념, 디자인, 창조, 재개발의 중심에 놓는 변화를 나타낸다. 중요한 것은 이 운동은 처음부터 시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많은 역사적/현재의 움직임으로부터 빌리고 배울 수 있으며 다차원적 웰니스 렌즈를 통해 그들의 최고의 특징을 통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속 가능한 건물, 운동, 디자인, 식품, 뉴 어반리즘, 공 동체 및 기타의 많은 요소들이 새롭고 다가오는 웰빙 중심의 주거 프로젝트와 지역사회에 이미 적응했으며 혼합 및 혁신적으로 통합되고 있다. 웰빙 부동산과 커뮤니티의 미래를 바라볼 때, 우리는 기술과 혁신의 현명한 사용, 웰빙 수익률(ROW)을 포착하기 위한 새로운 메트릭스, 그리고 물리적/가상 커뮤니티와 개인의 웰빙 및 커뮤니티/행성 웰빙 사이의 관계에 대한 심층적인 탐색을 기대할 수 있다.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 및 커뮤니티: 정의 및 핵심 원칙

Global Wellness Institute는 웰빙 라이프스타일 부동산 및 웰빙 커뮤니티를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은 거주자의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설계되고 건설되는 주택이라고 볼 수있다. 웰니스 커뮤니티(Welleness Community)는 여러 차원에 걸쳐 능동적으로 웰빙을 추구함에 있어 공통의 목표, 관심사 및 경험을 공유하는 근접하게 사는 사람들의 그룹이다. 목적에 맞게 구축된 물리적 공간에 뿌리를 둘 수도 있고, 목적에 맞게 구축된 구조 없이 공유 문화나 소셜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재배될 수도 있다. 웰빙 라이프스타일 부동산의 힘은 웰빙 커뮤니티를 육성할 수 있는 잠재력에 있다. 하지만, 두 사람 사이의 연결은 자동이 아니다. 이러한 연결을 구축하려면 다음과 같은 설계 및 운영 원칙을 뒷받침하는 명확한 의도가 필요하다.

1. 단순히 "병든 건물"에 반응하는 것을 넘어, 우리는 우리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집을 의도적으로 지어야한다.

2. 수동형에서 능동형 웰니스으로 : 우리가 구축한 환경은 건강을 주도하는 능동적인 행동과 습관을 장려해야 한다.

3.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로 : 하드 인프라는 사회적 연결을 구축하고 건강한 행동을 육성하는 정책, 관리 및 프로그래밍을 지원해야 한다.

4. "나"에서 "우리"로 : 우리의 개개인의 건강과 행복이 우리의 더 넓은 환경과 우리 주변 사람들과 본질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인식을 만들어라.





이우람 편집장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