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직장 내 웰니스 트렌드

22-01-26 by K웰니스뉴스




[] 포스 시대  


웰니




21dafca1a644e82a129d3f00170d74ae_1643187353_6174.png
 

COVID-19의 대유행에 따라 우리는 직  장 내에서 다음과 같은 5개의 웰니스 트렌  드가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된다.

트렌드 1. 최고의 리더십은 불확실한 미  래를 해결하는 데 더 큰 관심을 가져온다.

COVID-19는 전 세계가 한 번도 보지 못  한 변화를 가져왔다. 몇 주 만에 의료 시스템  이 위기 모드로 전환되고 정부가 국경을 폐  쇄했으며 금융 시장이 불안정 해졌다.



우리는 이것이 어디에서 끝날지 모른다. 그래서 우리는 최고의 지도자들과 함께 그들이 접촉하는 지역 사회에 대한 더 높은 수준의 보살핌을 받으며 

우리가 미래라고 부르는 이  불확실한 미로를 통해 사람들을 인도 할 것  이다. 관심에서 오는 리더십은 즉각적인 영  향력 영역을 넘어서 초점을 확장하고 리더가 즉각적인 통제를 넘어서는 영역에서 일  어나는 일에 대해 더 큰 책임을 지게 할 것  이다. 최고 경영진은 주주에게 돌아가는 이익이라는 좁은 관심사를 넘어서 더 큰 이익  을 위해 최선이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평  가하기 위해 소집될 것이다. 



그들의 성공을  뒷받침 해 온 이해 관계자 (공급자, 지역 사회, 천연 자원 등)의 복지에 기여하는 행동을 인정하고 취하기 위해 생각하는 전체 시스템에서 더 나아질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고용주로서 윤리적이고 성공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트렌드를 가져올 것이다.




트렌드 2. 비상 관리 및 비즈니스 연속성 노력 증가할 것이다.

현재 유행병은 우리의 미래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예측이 힘들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들은 이제 위협 목록에 글로벌 바이러스의 새로운 위협을 추가 할 것이다.


조직이 고객에게 계속해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조직은 제품 부족, 

노동력 부족  및 재정적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비상 관  리 및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한 계획을 강화할뿐만 아니라 노력에 예방 및 웰빙을 추가  할 것이다. 



고용주는 예방과 웰빙을 우선시하고 이러한 전략이 직원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직원을 서로 연결하고 긍정적인 기업 문화를 유지할 것이다.



트렌드 3. 웰니스는 기업의 책임이다.

사람들의 보호, 안전 및 건강에 대한 배려가 미래 직장에서 우선 순위가 될 것이다.

예를 들어 환기, 위생, 청소, 조명 등으로 건강을 구축하고 기타 웰니스 전략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웰빙을 최전선에 두게 될것이다.



웰니스는 “갖기 좋은”것에서 “꼭 가져야 할 것”이 될 것이다. 웰니스에 대한교육 및 전문 지식, 원격 근무의 더 큰 가능성, 직원들이 인간으로서 대우받는 것은 직원들이 인간으로서 대우받는 것을 보는 관점이 크게 바뀌는 등, 상당한 변화를 통해 직원  들이 건강하다는 것은 기업의 책임이 될것  이다. 이것은 또한 사람들이 언제 어떻게 일을 하는지를 지원하는 신념, 정책 및 관행을  재정립하도록 조직에 동기를 부여할 것이다.



트렌드 4. 재택근무를 통해 리더십의 재  정립 및 확정이 될 것이다.

재택근무의 탐색과 확장은 많은 웰빙 혜  택을 보여줄 것이다. 기업이 유연한 근무 일정에 이르기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해 재택근무 정책을 채택함에 따라 많은 기업이 이러한 정책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다. 



그들의 예산은 또한 기업 부동산 및 기타  중앙 집중식 비용에서 원격 작업자의 연결, 생산성 및 탄력성을 유지하기 위한 전략, 기술 및 리소스에 대한 투자로 전환 될 것이다. 이 모든 것은 다음을 포함하는 새로운 선도모델의 개발을 필요로 할 것이다.


 사람과 팀간의 웰빙, 신뢰 및 효율성을 강화하는 목적,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책임감 있고 감독없이 일할 수 있다는 신뢰를 받을 것이며, 

일을 통해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장려 될 것 이다.



트렌드 5. 원격 진료는 건강한 삶을 위한 개인적 책임과 함께 뿌리를 내릴 것이다.

기술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원격 진료를 통해 사람들은 직장이나 집에 머물면서도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더 많은 보험 회사와 정부가 관리하는 의료 프로그램이  직접 방문과 같은 방식으로 원격 진료를 보장 할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의 더 많은 주에서는 개인 보험사가 대면 서비스를 보장  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원격 의료 서비스를 보장하도록 규정하는 법률을 통과시킬 것이다.



환자의 요구로 인해 더 많은 의사들  이 원격 진료를 수용 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  격 진료는 의료 혜택 비용 절감을 포함하여 고용주와 직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원격 진료와 함께 자기 관리에 더 중점을  둘 것이다. 개인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 제약,  정부 및 기타 기관에 의존하도록 요구하는 메시지를 주의하게 될 것이다. 



그들은 건강  에 해로운 식습관, 스트레스 및 흡연과 같은 생활 방식 요인과 같은 세계 질병의 더 깊은 원인에 대해 더 똑똑해질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과 라이프 스타일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이 선택할 것 입니다.





오세윤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