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 웰니스 관광

22-01-24 by K웰니스뉴스

[특집기획] 웰니스 관광 




웰니스 관광에 대해 알아야 할 5 가지 주요 사항


1. 웰니스 관광이란 무엇인가?

Global Wellness Institute는 웰니스 관광을 개인의 웰빙 유지 또는 향상을 추구하는 것과 관련된 여행으로 정의한다. 오늘날의 여행에 너무 많은 불편함이 내재되어있는 웰니스 관광은 이러한 부정적인 특성에 맞서 싸우고 여행을 전체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 할 수있는 기회로 전환 할 수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2. 웰빙 관광은 의료 관광이 아니다.

웰니스 관광은 종종 소비자뿐만 아니라 목적지 마케팅에서도 의료 관광과 결합된다.

이러한 혼란은 이러한 시장에 대한 불완전한 이해와 목적지, 정부 기관 및 홍보 기관의 일관되지 않은 용어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다. 때때로 "건강 관광"이라는 용어는 개방 심장 수술과 치과 치료에서 목적지 스파 및 요가 수련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의료 및 웰빙 서비스 및 활동을 설명하기 위해 포괄적으로 사용되어 더욱 혼란을 야기한다. 실제로 이 두 부문은 주로 별도의 도메인에서 운영되며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한다. 차이점을 이해하는 좋은 방법은 우리의 건강과 웰빙을 연속적으로 살펴보는 것이다.




6e32108c0d0d98146c89629ba6cfd938_1643006203_482.JPG


● 왼쪽에는 열악한 건강, 부상 및 질병이 있다. 의료 패러다임은 이러한 조건을 다룬다. 의료 관광은 이 편에 속한다. 예를 들어 수술이나 치과 치료를 받기 위해 다른 곳으로 여행하는 것은 더 저렴하고 품질이 높거나 집에서 구할 수 없기 때문이다. 
● 연속체의 오른쪽에는 웰니스가 있다. 이것은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질병을 예방하고,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가하는 사전 조치입니다. 이것이 웰니스 관광에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다. 


의료 관광과 웰니스 관광 사이에는 일부 중복이 있다(예 : DNA 검사 또는 임원 검진). 그러나 일반적으로 관련 방문자의 유형, 활동, 서비스, 비즈니스 및 규정은 지역의 기본 관광 및 접대 인프라 및 편의 시설에 대한 의존도를 공유 할 수 있지만 의료 관광과 웰니스 관광은 매우 다르다.


3. 웰빙 여행자는 누구인가?
웰니스 여행자가 목적지 스파, 건강 리조트 또는 요가 및 명상 휴양지를 방문하는 소규모 엘리트 부유 한 레저 관광객 그룹이라는 일반적인 오해가 있다. 실제로 웰니스 여행자는 많은 동기, 관심 및 가치를 지닌 훨씬 더 광범위하고 다양한 소비자 그룹으로 구성된다.
GWI는 두 가지 유형의 웰니스 여행자를 식별한다.
-1차 웰니스 여행자: 여행 또는 목적지 선택이 주로 웰니스에 의해 동기가 부여 된 여행자
-2차 웰니스 여행자: 여행하는 동안 웰니스를 유지하고자 하거나 여가 또는 비즈니스를 위한 모든 유형의 여행을 하면서 웰니스 체험에 참여하는 여행자
중요한 것은 1차 및 2차 웰니스 여행은 동일한 사람이 서로 다른 여행에서 수행 할 수 있으며, 이 두 가지 유형의 웰니스 여행은 서로를 강화한다.



4. 모든 목적지에는 웰니스 여행자에게 제공 할 수 있는 독특한 것이 있다. 
다른 형태의 전문 여행과 마찬가지로 웰니스 여행은 단순한 경험이 아니다. 모든 목적지는 지역 문화, 자연 자산, 음식 등과 관련하여 웰니스와 관련하여 고유한 풍미를 가지고 있다. 



5. 웰니스 관광은 웰니스 부문을 넘어 기업과 이해 관계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웰니스 관광 경제는 스파, 웰빙 휴양지, 온천 / 광천수 온천 및 부트 캠프와 같이 좁게 정의 된 일반적인 웰니스 비즈니스 세트보다 훨씬 크다. 웰니스 경험 외에도 모든 웰니스 관광객은 교통, 음식 및 숙박이 필요하며 쇼핑이나 엔터테인먼트를 찾을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모든 비즈니스는 웰니스 관련 사업이든 아니든 웰니스 관광의 혜택을 누리며 웰니스 관광 경제의 일부이다. 모든 종류의 편의 시설 및 서비스에 웰니스를 주입 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가 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는 차별화되고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며 웰니스 여행자의 더 많은 지출을 확보 할 수 있다. 웰니스 관광은 목적지가 대규모 관광이나 과도한 관광의 부정적인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목적지에 방문자 흐름의 계절성을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세윤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