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과 커뮤니티

22-01-24 by K웰니스뉴스



[특집기획]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과 커뮤니티 









6e32108c0d0d98146c89629ba6cfd938_1642998987_3161.PNG
 






이제는 가정을 웰니스에 대한 투자로 취급해야 한다.

Global Wellness Institute는 주거용 부동산이 웰니스 운동에 의해 근본적으로 변화 될 다음 개척지라고 믿고 있다. 우리의 가정,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은 우리의 일상적인 행동과 생활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건강 상태의 80-90 %까지 결정한다. 우리 가정은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개인 투자 및 지출이기 때문에 건강과 웰빙에 대한 투자 여야한다는 것이 논리적이다.



지난 세기에 집을 짓는 방식은 우리를 아프고 스트레스를 받고 소외하며 불행하게 만드는 생활 방식을 강화하는 것이다.

지난 100 년 동안 엔지니어링, 위생, 건물 안전 및 도시 계획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과학과 기술 덕분에 우리는 전염병을 통제하고 가정에 더 큰 수준의 편의, 편의, 오락 및 통신을 제공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우리의 현대 생활 환경은 좌식 생활 방식, 신체 활동 부족, 식욕 부진, 스트레스, 사회적 고립 및 환경 파괴와 같은 새로운 건강 위험을 초래했다. 많은 호흡기 및 만성 질환의 세계적인 증가는 오염으로부터 발생되었다. 



우리의 건축 환경은 자전거 타기, 걷기, 앉기, 엘리베이터 사용, 계단 사용, 문자 메시지 대화 및 야외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스크린 타임을 선호한다. 사람들이 더 오래 산다고 해도 외롭고 건강이 좋지 않은 불행한 삶을 사는 사람들이 더 많다.

이러한 질병을 해결하기 위한 운동은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 및 웰니스 커뮤니티의 토대를 마련했다.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은 오늘날의 거대한 웰니스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초기 산업이다. 그것은 가정과 이웃의 개념, 디자인, 창조 및 재개발의 중심에 사람들의 웰니스를 명시 적으로 전환시키는 변화를 나타낸다. 녹색 / 지속 가능한 건물 운동, 디자인 중심 운동, 음식 운동, 새로운 도시주의, 의도적 인 공동체 및 기타의 많은 요소들이 이미 새롭고 다가오는 웰니스 중심의 주거 프로젝트 및 공동체에 혁신적인 방식으로 적응, 혼합 및 통합되고 있다.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 및 커뮤니티 : 정의 및 핵심 원칙


Global Wellness Institute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 및 건강 커뮤니티를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웰니스 라이프 스타일 부동산: 주민들의 전체적인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설계되고 건축된 주택


*웰니스 커뮤니티: 다양한 차원에서 웰니스를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공통의 목표, 관심사 및 경험을 공유하는 근접한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그룹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의 힘은 웰니스 커뮤니티를 육성 할 수있는 잠재력에 있다. 그러나 둘 사이의 연결은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 연결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원 설계 및 운영 원칙과 함께 명확한 의도가 필요하다.


-해를주지 말 것에서 웰니스 최적화까지: “아픈 건물”에 반응하는 것 외에도 건강과 복지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집을 의도적으로 건축 필요


-수동적부터 능동적 웰니스까지: 우리의 건축 환경은 건강을 증진시키는 사전 행동과 습관을 장려 필요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로: 단단한 인프라 (“브릭과 박격포”)는 사회적 연결을 구축하고 건전한 행동을 육성하는 지원 정책, 관리 및 프로그래밍 필요


-“나”에서“우리”로: 우리의 개인 건강과 복지가 우리의 넓은 환경과 주변 사람들과 본질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인식 만들기 건강하고 의도적으로 디자인되고 운영되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부동산은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인간 건강에 미치는 환경 영향 최소화: 독성 물질 노출 감소, 수면 개선, 스트레스 감소, 지구 친화적인 관행을 장려한다.


-행동 변화와 건강한 생활 습관 지원 : 운동, 활동적인 생활 양식, 정신 건강 및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한다.


-장소, 공동체 및 소속감을 키우기: 스마트한 디자인은 사회적 만남을 장려하고 커뮤니티 상호 작용을 늘리며 신뢰와 시민 참여를 구축이 가능하다. 





오세윤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